포토샵 CS6 판타지 합성 강좌 가디언 

공포스러운 분위기의 합성작을 만들고 싶어 작업

하게 됐습니다. 렌즈 플레어 이미지를 통해 빛을

만들어 주는 방법과 색상 효과 그리고 불 스톡을

이용한 불꽃 효과등을 적용하시는 방법을 배우

실 수 있을 겁니다. BGM도 좀 으스스한 분위기의

음악으로 해 뒀기 때문에 공포스러운 분위기를 

싫어 하시는 분들은 BGM을 꺼 두시고 작업하시

바랍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습니다.


Wallpaper Download

Photoshop CS6 tutorial Guardian

(포토샵 CS6 강좌 수호자)

Running Time: 52:15 m

BGM: Kevin MacLeod - Impact Moderato. / Faceoff /  Gloom Horizon /  Impact Lento / Impending Boom / Living Voyage / Long Note One

Letter Box - Far The Days Come / Kevin MacLeod - Departure - Ghostpocalypse / Doug Maxwell/Media Right Productions - Scraping The Sewer

스톡 링크

 Treasure chest   Fire   Lava   Lava 2   Lava 3  flame  flare
Chain   Nebula   Hand   My 25th Nebula   Skulls brush  Arcane Runes brush 
Crack texture  Cliff     Model   Skulls   Tombstone   Tombstone 2 

각각의 이름을 클릭하시면 사용한 스톡 링크로 이동합니다.

한글판 사용자 분들은 아래 이미지와 글을 통해 배우실 수도 있습니다.

영상에서 중요 적용 부분들만 이미지를 추가해 올려 두었습니다.

1. 먼저 새로운 작업창을 만듭니다. File (파일) - New(새로 만들기) 1920 x 1080 72 ppi OK 합니다. 가정 먼저 전경색을 검정색으로 지정하시고 Alt + Delete를 눌러 줍니다. 처음에 설정창이 뜰때 배경 색상 설정를 지정해 주실 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검정색으로 바꾸 셨으면 이제 크랙 이미지를 불러옵니다.그리고 Ctrl + T (자유 변형) 도구를 이용해 땅 바닥에 위치 시킵니다. 영상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Perspective (원근) 를 이용하시면 좀 더 자연스럽게 바닥에 위치한 듯한 모습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사이즈를 조절해 주셨으면 레이어 마스크를 씌우시고 소프트 브러쉬를 이용해 전체적인 바깥 테두리 부분은 어둡게 만들어줍니다.

2. 이제 갈라진 용암 바닥 사진을 불러 옵니다. 그리고 Ctrl + T (자유 변형)를 이용해 사이즈를 아래 쪽으로 줄여 주시고 블랜딩 모드를 Soft Light(소프트 라이트)로 변경 합니다. 이미지가 아까 갈라진 바닥 이미지와 겹쳐 보이게 나타날 겁니다. 용암 바닥이 잘 보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용암 바닥 이미지가 아닌 갈라진 바닥 레이어로 돌아가  Opacity (불투명도)를 60으로 내려 줍니다. 그리고 전경색을 하얀색으로 바꾸시고 소프트 브러쉬를 이용해 아까 너무 어둡게 만들어 줬던 바닥을 어느정도 보이게 복구 시켜 줍니다.

3. 첫번째 비석 사진을 불러 옵니다. Ctrl + O (파일열기) Ctrl + T (자유 변형) 를 이용해 사이즈를 줄이신 후 우측 구석에 비스듬하게 위치 시킵니다.그리고 레이어 패널 아래의 Create new fill or adjustment layer (새 칠 또는 조정 레이어) 아이콘을 클릭 하신 후 Brightness/Contrast (명도/대비) -150 ,-50 적용합니다. 클리핑 마스크 하셔야 합니다. Ctrl + Alt + G   새로운 레이어를 만드시고 다시 클리핑 마스크 적용 합니다. 검정색 브러쉬를 이용해 명암을 더 조절해 줄 겁니다. 브러쉬를 선택하신 후 Opacity (불투명도) Flow (흐름) 30~40 적용하시고 우측를 더 어둡게 만들어 줍니다. 

비석 레이어를 더블 클릭 하셔서 레이어 스타일 창을 띄우신 후 Inner Shadow(내부 그림자)를 적용해 줍니다. 수치는 아래 이미지나 동영상를 참고 하세요. 레이어 스타일을 적용해준 이유는 이따 빛이 테두리 부분에 강하게 들어올 거기 때문에 미리 빛이 받는 테두리 부분를 진하게 만들려고 하는겁니다. 다시 한번 새로운 레이어를 클리핑 마스크 해 주시고 색상 FF7200 으로 비석에 왼쪽 부분을 칠해 줍니다. 블랜딩 모드를 Overlay(오버레이)그리고 Opacity (불투명도) 70정도로 내려 줍니다. 

4. 두번째 비석 사진도 첫번째 비석과 같은 방법으로 왼쪽에 시키신 후 브러쉬를 이용해 명암과 색상을 적용해 줍니다. 레이어 스타일 부분에서 InnerShadow(내부 그림자)  Angle(각도) 는 65 반대 방향으로 바꿔 주시면 됩니다. 레이어를 추가해 FF7200 색상을 칠하실때도 블랜딩 모드는 Soft Light(소프트 라이트) 로 적용해 주셔도 됩니다. 작업을 마치셨으면 헷갈리지 않게 비석 관련 레이어를 모두 선택해 그룹레이어 Ctrl + G (그룹) 만들어 줍니다.

 레이어 맨 위에 Curves (곡선)를 적용 (이미지나 동영상 참고)합니다. 그리고 Selecitive Color (선택 색상) 와 Color Balance (색상 균형) 이미지나 동영상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이미지는 클릭하시면 큰 화면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저는 중간 중간 바닥 위치와 비석 크기를 줄여 주기도 했습니다. 여러분도 상황에 따라 따로 적용해 주셔도 됩니다.)

5. 색상 작업을 마치 셨으면 이제 해골 PNG 파일을 불러와 중앙 위에 위치 시킵니다. 크기도 줄여 주셔야 합니다. Ctrl + T (자유 변형) 크기 조절 후Brightness/Contrast (명도/대비) -150 , 100 적용 합니다. Greate Clipping Mask (클리핑 마스크 만들기)  Ctrl + Alt + G  하셔야 합니다.추가로 새로운 레이어를 만드시고 클리핑 마스크 하신 후 해골들의 테두리 부분을 검정색 브러쉬를 이용해 어둡게 만들어 줍니다.Opacity (불투명도) Flow (흐름) 약 30 정도로 작업하시면 자연스럽게 작업해 주실 수 있습니다.

이제 수호자로 쓰일 모델 사진을 불러 옵니다. Ctrl + O (파일열기) Quick Selection Tool (빠른 선택 도구)를 이용해 모델를 따 줍니다. 모델과 배경의 색상차이가 크기 때문에 이럴땐 Quick Selection Tool (빠른 선택 도구)를 이용해 따시는게 편합니다. 다 따신 후 Ctrl + C (복사) 작업창으로 이동 Ctrl + V (붙혀넣기) 해 줍니다. Ctrl + T (자유 변형)를 이용해 사이즈를 줄이신 후 중앙에 위치 시킵니다. 그리고 Curves (곡선)를 클리핑 마스크 적용합니다. 커브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 하세요.

6. 이제 Color Balance (색상 균형) Midtones(중간 영역) 50 , 0 , -20 적용 합니다. 클리핑 마스크 하셔야 합니다. 또 다시 Brightness/Contrast (명도/대비)를 클리핑 마스크 Ctrl + Alt + G 하시고 Brightness (명도) -120 적용합니다. 그리고 전경색을 검정색으로 바꾸시고 Brightness/Contrast (명도/대비) 레이어 마스크를 클릭하시고 머리 부분을 소프트 브러쉬를 이용해 클릭해 줍니다. 명도/ 대비 적용 후 어두워진 전체 몸 부분에서 머리 부분만 다시 밝게 만들어 줄려는 이유 입니다. 또 새로운 레이어를 만드셔서 클리핑 마스크 하신 후 소프트 검정색 브러쉬  Opacity (불투명도) Flow (흐름)를 40 정도로 지정 하시고 높혔다 낮췄다 조절해 가며 자연 스럽게 몸  전체 바깥 부분이 어두워 지도록 만들어 줍니다.

7. 이제 모델이 가지고 있는 검을 빛이 나게 만들어 줄겁니다. 먼저 새로운 레이어를 맨위에 만드시고 Polygonal Lasso Tool (다각형 올가미 도구)를 이용해 빛이 날 부분의 틀을 잡아 줍니다. 모든 선 연결후 점선 선택으로 바뀌면 전경색을 하얀색으로 지정하시고 Alt + Delete 를 눌러 색을 채워 줍니다.Ctrl + D 를 눌러 선택 영역를 해제해 줍니다. 레이어를 더블 클릭 하셔서 레이어 스타일 창을 띄우신 후 Gradient Overlay(그라디언트 오버레이) 와 Outer Glow(외부 광선) 를 체크 합니다. 수치를 따로 적용하실 필요 없습니다. 체크만 하시면 검에 빛이 나고 조금 다르게 변했을 겁니다.맨위에 추가로 레이어를 만들어 검정 브러쉬를 이용해 검과 몸 아래 부분를 살짝 어둡게 칠해 줍니다.

8. 이제 네뷸라 사진을 이용해 검을 강조하는 효과를 추가로 줄겁니다. 상단 메뉴 Filter (필터) - Liquify (픽셀 유동화) 이동합니다. 그리고 왼쪽 메뉴 중 Forward Warp Tool (뒤틀기 도구)를 선택 합니다. 브러쉬 크기를 키우신 후 대충 본인이 원하는 모양대로 기가 흐르는 듯한 느낌이 들 수 있게 만듭니다.이제 작업창으로 옮겨 오신 후 블랜딩 모드를 Screen(스크린)로 바꿔 줍니다. 그리고 레이어 마스크를 적용하신 후 바깥 테두리 부분은 지워 줍니다.그리고 Curves (곡선) Create Clipping Mask (클리핑 마스크 만들기)  Ctrl + Alt + G 합니다. 커브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 적용해 주세요.

9. 이제 모닥불 사진를 불러와서 모닥불의 윗 부분 불꽃이 날리는 부분만 Rectangular Marquee Tool (사각형 선택 윤곽 도구)를 이용해 잘라낸 후 Ctrl + C (복사) 작업창으로 이동 후Ctrl + V (붙혀넣기) 합니다. 그리고 블랜딩 모드를 Screen(스크린)로 바꾸고 Ctrl + T (자유 변형)를 이용해 크기와 위치방향를 조절해 여러번 복사합니다. Ctrl + J (레이어 복사) 레이어가 아닌 작업창에서 Alt + 마우스 왼쪽 클릭 후 옆으로 살짝 드래그 하셔도 복사가 됩니다. 여러번 복사해서 수호자의 몸 전체 부분 골고루 나눠 옮겨 줍니다. 스샷엔 찍지 못했지만 전체 화면 좌측과 우측 구석에도 불꽃을 만들어 줍니다.

10. 불꽃 작업을 마치 셨으면 이제 새로운 레이어를 만듭니다. 이번에는 검의 손잡이 부분에 빛이 반사된 듯한 효과를 만들어 줄겁니다. 먼저 브러쉬 셋팅 부터 하겠습니다.  우선 빛으로 쓰일 전경색를 하얀색으로 지정해 줍니다.소프트 브러쉬를 선택하시고 브러쉬 크기를 2로 합니다. 그리고 키보드 단축키 F5 버튼를 눌러 브러쉬 설정창를 띄웁니다.다른 건 만지실 필요 없고 Shape Dynamics(모양) 체크하신 후 Control(조절) Pen Pressure(펜 압력) 선택합니다. 그리고 Pen Tool (펜 도구) 선택합니다.펜 툴 사용법은 어느정도 연습이 필요한 부분이지만 이 강좌를 따라하실 정도시라면 자연스럽게 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하고 진행 하겠습니다.

검의 위쪽 부분의 굴곡이 있는 부분에 선를 만들어 줍니다. 선를 만드신 후 Alt 키를 누르신채 마우스 왼쪽 버튼를 클릭하시면 선을 끊어서 작업하실 수 있습니다. 양쪽 부분에 선를 만들어 주셨으면 마우스 우측 클릭 목록 중 Stroke Path (패스 획) 를 선택 합니다. Tool(도구)를 브러쉬로 선택합니다.그리고 아래 Simulate Pressure (압력 시뮬레이션) 체크해 줍니다. 이제 확인를 누르시면 선의 양 끝쪽이 가늘게 생긴 선이 생기 셨을 겁니다.다시 마우스 우측 선택 후 Delete Path (패스 삭제) 로 마무리 해 줍니다. 이런 방법으로 빛이 강하게 드는 주름 잡힌 옷 부분 같은 곳에 적용해 주시면 자연스럽게 빛의 반사된 선를 만들어 주실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 만드는 방법도 가능합니다.스샷은 찍지 않았지만 영상를 보시면 옷 주름도 만들어 주는 모습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11. 이제 또 다른 렌즈 플레어 이미지를 불러 옵니다. 이번에는 수호자의 몸를 감싸는 듯한 효과를 주기 위함입니다. 이미지를 불러오신 후 블랜딩 모드를 Screen(스크린)로 바꿔 줍니다. 그리고 Ctrl + T (자유 변형) 를 이용해 사이즈를 줄여 줍니다. 가디언의 몸를 감싸는 듯한 느낌이 들 수 있도록 Eraser Tool(지우개 도구)를 이용해 테두리를 지워 줍니다. 저는 추가적으로 이미지를 복사해 아랫쪽 부분에 작게 위치 시켯지만 어차피 상자에 가릴 부분이라 여러분은 패스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상자를 불러와 사이즈를 줄이신 후 가디언의 중앙에 위치 시킵니다.

12. 비석에 적용해 줬던 빛의 선를 표현하기 위해 레이어 스타일을 적용합니다. 수치는 아래 이미지나 영상를 참고 하세요. 레어어 스타일를 적용하신 후 새로운 레이어를 상자 레이어 아래에 만듭니다. 그리고 검정색 브러쉬를 이용해 어둡게 만들어 줍니다. 다시 새로운 레이어를 만드시고 상자레이어에 클리핑 마스크 Ctrl + Alt + G 적용 합니다. Alt 키를 누르시고 레어와 레이어 사이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시면 아래쪽으로 향하는 화살표 모양이 나오는데 그때 클릭해 주셔서 클리핑 마스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방법이지만 설명 편의상 단축키로 말씀 드리고 있습니다. 전경색상 FF7200 선택하시고 상자 윗 부분를 한번 그어 줍니다. 그리고 블랜딩 모드를 오버레이 Opacity (불투명도) 60 정도로 내려 줍니다. 이 효과는 수호자의 몸에서 나는 빛의 반사 효과 입니다.

13. 이제 체인 사진를 불러 옵니다. Ctrl + O (파일열기) 그리고 Pen Tool (펜 도구)를 이용해 따 주셔야 합니다. 다른 도구를 이용해 따 주셔도 상관 없습니다. 다 따신 후 점선 선택영역으로 바뀌면 Ctrl + C (복사), 그리고 작업창으로 옮겨와 Ctrl + V (붙혀넣기) 합니다.  Ctrl + T (자유 변형) 를 이용해 사이즈를 줄여 상자에 맞게 위치 시킵니다. 자물쇠를 중앙쯤에 올 수 있게 위치 시키면 우측 쇠사슬이 조금 짧아 보이실 겁니다. 좌측 쇠사슬 부분를 조금 오려내Lasso Tool (올가미 도구) Ctrl + C (복사), Ctrl + V (붙혀넣기)해서 우측 부분에 위치 시킵니다. 마무리로 지우개를 이용해 자연 스럽게 필요치 않는 부분들 은 지워 주도록 합니다. 자물쇠 윗 부분도 지워주세요. (잠겨 있는 듯한 모습를 보여주기 위함입니다.)

14. 이번에는 레이어 스타일를 이용해 체인에 그림자 효과를 만들어 줍니다. (수치는 이미지와 동영상를 참고 하세요. 클릭시 확대) 그리고 추가로 새로운 레이어를 Ctrl + Alt + G 클리핑 마스크 적용합니다. 검정색 브러쉬 Opacity (불투명도) Flow (흐름) 30 ~ 40 정도로 지정하시고 쇠사슬을 좀 더 어둡게 만들어 줍니다. 쇠사슬 작업를 마치셨으면 이제 또 새로운 레이어를 만드시고  Polygonal Lasso Tool (다각형 올가미 도구)를 선택하신 후 상자에 부서진 구멍 모양를 만들어 줍니다. 검정색으로 채워 줍니다. 이제 눈 모양를 만들어 줄겁니다. 또 다시 새로운 레이어를 만드시고 브러쉬 색상 FF7200를 선택하시고 소프트 브러쉬를 이용해 한번 찍어 줍니다. 그리고 지우개 도구를 이용해 위 아래 부분를 한번씩 지워 날카로운 눈매 모양를 만들어 줍니다.마무리로 검정색 브러쉬를 이용해 눈알 모양를 한번 찍어줘 완성 시킵니다. 눈레이어에 레이어 스타일 Outer Glow(외부 광선) 적용 시켜 줍니다.

15. 자물쇠 관련 레이어와 상자 관련 레이어를 모두 선택 하시고 Ctrl + G (그룹레이어)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Brightness/Contrast (명도/대비) 를 -90,100 적용합니다. 클리핑 마스크 하셔야 합니다. 다시 한번 새로운 레이어를 만드시고 Ctrl + Alt + G 적용하신 후 상자 아래 부분를 검정색 브러쉬를 이용해 좀 더 어둡게 만들어 줍니다. 이제 악마 손으로 쓰일 침팬지 사진의 손을 따 옵니다. 그리고 사이즈를 줄이시고 눈이 보이는 옆에 손이 삐져 나온 듯한 느낌이 들 수 있도록 위치 시킵니다. 손 레이어 아래에 새로운 레이어를 만들어 검정색 브러쉬를 이용해 조금 어둡게 만들어 주시고 또 다른 새로운 레이어 를 만들어 손 레이어에 클리핑 마스크 하신 후 손 위쪽 부분를 어둡게 만들어 줍니다. 손이 살짝 구멍에서 삐져 나와 있다라는 느낌이 들 수 있도록 작업를 진행 합니다. 그리고 손 레이어에 Brightness/Contrast (명도/대비) 클리핑 마스크 하시고 -150 , 100 를 적용 시킵니다.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손 레이어에 새로운 레이어를 클리핑 마스크 하시고 색상 FF7200 적용 시킨 브러쉬를 한번 칠해 주시고 블랜딩 모드를 소프트라잇으로 바꿔 줍니다. 손에도 빛이 스며든 듯한 느낌을 주기 위해서 입니다.

16. 이제 검에 또 다른 빛 효과를 줄겁니다. 또 다른 렌즈 플레어 사진를 불러오신 후 블랜딩 모드를 Screen(스크린) 바꿔 줍니다. 그리고 Ctrl + L 를 눌러 Levels (레벨) 창를 띄우신 후 21 , 0.70 , 226 로 지정해 불필요한 부분은 사라지게 만들고 빛은 조금 더 밝게 만들어 줍니다.

17. 모든 레이어의 제일 위에 Color Balance (색상 균형) 를 적용합니다. Shadows(어두운 영역) +3, 0 ,-2 Midtones(중간 영역) +27, 0, -27 Highlights(밝은 영역) -10 , 0 , -100 색상이 아까와는 좀 달라졌을 겁니다. 이제 커브를 적용해 살짝 어둡게 마무리로 Vibrance (활기) +55 , +10 적용 합니다.

18. 이제 절벽 이미지를 불러 옵니다. Ctrl + O (파일열기) 그리고 Brightness/Contrast (명도/대비) -150 , 100 적용합니다. 그리고 Curves (곡선) 적용합니다.둘 다 클리핑 마스크 적용하셔야 합니다. Ctrl + Alt + G  그리고 절벽 레이어에 레이어 마스크를 적용 하신 후 소프트 검정 브러쉬 Opacity (불투명도)Flow (흐름) 50 정도로 놓고 조절해 가며 벽이 최대한 보일듯 말듯 하게 만들어 줍니다.그리고 절벽 관련 레이어들을 모두 선택 하시고 반대쪽으로Ctrl + T (자유 변형)  Flip Horizontal (가로로 뒤집기)이동 시키신 후 반대쪽 벽도 마져 만들어 줍니다.  양쪽 벽 모두 보일듯 말듯하게 브러쉬를 이용해 지워 주시기 바랍니다. 

19. 이제 맨 위에 새로운 레이어를 만들고 소프트 브러쉬 색상 FF7200  눌러 전체적인 색상을 조금 더 붉게 만들어 줄겁니다. 이미지와 동영상를 참고하셔서 수호자 주변에 색을 칠해 줍니다. 그리고 블랜딩 모드를 Overlay(오버레이)로 바꿔 줍니다. 그리고 추가로 라바 사진 두 장을 불러 오신 후 양 쪽에 각각 위치 시킵니다. 그리고 각 레이어에 레이어 마스클 씌우시거나 지우개를 이용해 불필요한 부분들은 모두 지워 주도록 합니다. (중간에 라바 사진 한장에 검정 실처럼 보이는 선이 보여 도장툴을 이용해 지워 주었습니다. 동영상 참고)

20. 9번 강좌에서 썼던 불꽃 레이어를 복사해 다시 한번 좌 우에 사이즈를 조절하며 불꽃을 위치 시킵니다. Ctrl + T (자유 변형) 를 이용해 가면서 자연스럽게 보일수 있도록 위치와 각도를 조절해 줍니다. 중간 중간 그룹레이어나 이름을 지정해 주었으니 헷갈리시는 분은 동영상를 참고해 주세요.이제 인장 브러쉬로 상자에 찍어 줄겁니다. 그러니 먼저 새로운 레이어를 만들어 줍니다.인장 브러쉬를 선택 하시고 압축을 풉니다. 그리고 브러쉬를 불러와 검정색를 선택하시고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인장들을 마구 찍어 줍니다. 

마치 봉인된 상자처럼 보이게 하기 위함입니다. 브러쉬 불러 오는 방법은 아래 이미지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브러쉬 작업를 마치셨으면 레이어를 더블 클릭해 레이어 스타일를 활성화 시킵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고 Outer Glow(외부 광선) 효과를 적용합니다.적용하시면 인장를 박았던 브러쉬 테두리가 약간 붉게 변할 겁니다. 조금 약하니 레이어를 한번 복사해 더 진하게 만들어 줍니다.저는 추가로 레이어를 하나 더 만들어 인장 작업를 해 주었습니다.

21. 이제 또 다른 네뷸라 사진를 불러 옵니다. 그리고 Ctrl + T (자유 변형) 를 이용해 사이즈를 조절해 주시고 블랜딩모드를 스크린으로 바꿔 줍니다. 단축키 Ctrl + L 를 이용해 레벨을 조절해 줍니다. 20 , 0.70 , 255 그리고 상단 메뉴바 Filter (필터) - Blur (흐림 효과) - Gaussian Blur (가우시안 흐림 효과) 1 픽셀 적용해 줍니다.레이어의 Opacity (불투명도)를 75 정도로 내려 줍니다.

22. 가디언 레이어로 돌아가 Filter (필터) - Noise (노이즈) - Reduce Noise (노이즈 감소) Strength (강도)를 1 지정합니다. 좀 더 가디언 이미지를 부드럽게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가디언 레이어에 지정했던 Brightness/Contrast (명도/대비) 의 밝았던 부분를 다시 조금 어둡게 해줄 필요가 있어 레이어 마스크를 클릭하고 전경색를 하얀색으로  지정한 후 살짝 어둡게 만들어 줬습니다.그다음 체인레이어로 이동해 새로운 레이어를 클리핑 마스크 해주고 색상 FF7200 지정한 후 반사되는 빛을 표현하기 위해 체인에 색을 칠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블랜딩 모드를 소프트 라잇 80으로 지정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체인의 아래 부분은 지우개를 이용해 지워 주었습니다.

23. 체인의 빛을 더 강조하기 위해 체인레이어를 더블 클릭해 레이어 스타일 창을 띄웁니다. 그리고 Inner Glow(내부 광선) 각도 -90으로 하시고 색상 FF9000 컬러 닷지 (색상닷지) 지정 합니다. 아래 이미지나 동영상를 참고해 주세요.그리고 이제 상자 레이어에 새로운 레이어를 클리핑 마스크 하시고 10번 강좌에서 했던 방법으로 펜툴를 이용해 상자의 테두리 부분의 빛으로 인한 선이 생긴듯한 효과를 만들어 줍니다. 색상은 FF7200 색상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저는 영상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선모양를 더 많이 만들어 줬습니다.과하게 진한 부분들은 지우개로 살살 지워 주시면 됩니다. 

24. 이제 마무리로 단축키 Ctrl + Alt + Shift + E 를 눌러 All Merge Layer (모든 레이어 합치기) 하신 후 Filter (필터) -Sharpen (선명 효과) - Unsharp Mask(언샵 마스크) Amount(양)80  Radius(반경) 1.0  Threshold(한계값) 0 그리고 Curves (곡선)를 적용합니다. 마지막으로 한번더 Ctrl + Alt + Shift + E 를 눌러All Merge Layer (모든 레이어 합치기) 하신 후 Filter (필터) - Lens Correction (렌즈교정) - Custom (사용자 정의) Vignette(비네팅) Amount(양) -50 적용합니다. 그러면 전체적인 테두리가 어두워졌을 겁니다. 레이어 마스크 적용 후 아래 양쪽 용암 부분를 브러쉬로 지워 줍니다. 끝입니다.(영상에는 컨버트 스마트 오브젝트를 사용해 적용했지만 굳이 하실 필요 없습니다. 저는 차후에 혹시모를 수정를 위해 적용해 준 것 뿐입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타나 잘못된 부분이 있을 경우 알려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제이슨 다른시각